베케트의 <고도를 기다리며(1953)>, J. 주네의 <하녀들(1947)>, A. 아다모프의 <침입(1950)> 등이다. 이 작품들에서는 등장인물이 자기동일성을, 언어가 전달능력을, 시간·공간이 현실성을 잃게 되어 연극 그 자체가 부조리가 되는데, 이를 앙티테아트르라고도 한다. 그러나 기존 연극의 주제였던 일상적 심리
사무엘베케트 희곡 고도를 기다리며의 내용요약
막이 오르면, 마른 나무가 서 있는 황량한 무대, 허름한 점퍼를 걸친 에스트라 공이 길가에 앉아 열심히 구두를 벗으려 애쓴다. 거기에 낡은 연미복을 입고 더렵혀진 검은 넥타이를 맨 블라디미르가 나타나 기묘한 대화가 시작되는 것이다.
두 사람
베케트의 모든 작품을 다 아우르는 말일 것이다.
20세기 마지막 모더니스트이자 노벨상 수상자, 그리고 대중이 전위극을 이해하도록 쓴 최초의 극작가, 사무엘베케트. 아일랜드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사무엘베케트는 언어 구사력이 뛰어나 불어와 영어, 두 가지 언어로 작품을 집필했다. 이런
아일랜드 출신의 극작가 사무엘베케트가 1952년 발표한 《고도를 기다리며》는 기묘한 네 사내의 하염없는 기다림을 그린 부조리극이다. 베케트는 1930년대부터 파리에 체류하면서 프랑스어로 작품 활동을 전개했고, 제2차 세계 대전 중엔 레지스탕스에 가담했기에 그의 문학은 프랑스 현대 문학사에
1. 원작&시대
1) 사무엘베케트 - 고도를 기다리며
1906년 4월 13일 아일랜드 출생
1969년 노벨 문학상
특별한 줄거리, 극적 사건 없는 작품 – 연출가,배우 부정적.
그러나 관객들 사실주의극서 발견 못 한 내용과 형식에 참신함을 느낌, 언론매체에서는 작품의 구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려고 함.